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에는 없다???!!!

by 호치민응안하이발소 2024. 4. 26.

최근 호치민 1군에 많은 신규 한인 이발소가 영업 중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발소 직원들의 이동도 많고, 응안하 출신 직원들이 타 업장에서 일하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경력직원이 많이 이동 근무를 하면서 전체적인 품질이 높아지기 보다는 오히려 전체 품질이 저하되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즉, 신규 업장에서 제대로 된 직원 관리가 이루어 지지 않다는 증거이지요.
호치민 이발소를 방문하시는 고객들 중 그 업장이 그 업장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은 응안하에 없는 것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1. 응안하는 아픈 귀청소가 없습니다.

최근 응안하를 찾는 고객분들 중 상당수가 귀청소가 없는 메뉴를 전보다 많이 선택하고 계십니다.
고객 상담도 해보고, 1군 이발소 경력직 지원자를 테스트 해 보니... 이유를 알 것 같네요.
타 업장 출신의 귀청소를 테스트 해보니 거의 99% 직원들이 심한 통증 및 다소 위험하게 귀청소를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응안하의 모든 직원들은 오너가 분기 별로 전직원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필요 시 지인을 통한 암행테스트도 합니다.
또한 수시로 직원들 간의 동료검토를 통해서 직원들 귀청소 서비스의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 발생 시 재교육을 실시합니다.

고객마다 느끼는 감이 다르긴 합니다만, 현재 응안하 이발소에서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도록 귀청소를 하는 직원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
참고로 응안하에서 직원이 고객의 귀청소에 참여하게 되는 싯점은, 교육 3주, 수습 3주를 거쳐 직원 B로 승급 후 약 2주의 시간이 더 경과된 후 입니다.

2. 응안하는 오이팩 서비스가 없습니다.

보관하는 냉장고의 위생 상태, 외부 방치 시 위생 상태 그리고 오이 가공 도구 등등에서 철저한 위생을 유지하기가 사실 어렵기에 응안하는 오이팩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다른 이유 중 하나는 8년 간 업장을 운영하면서 상당 수 고객님이 오이팩 서비스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습니다.

대신 응안하는 저가가 아닌 품질을 보장하는 마스크팩을 사용합니다.

3. 응안하는 아픈 마사지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응안하는 마사지 전문 업장은 아닙니다만, 직원 교육 시 마사지에 배정되는 시간이 매우 깁니다.
이는 방문하는 고객에게 충분하고 수준 높은 마사지 서비스를 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응안하는 근육 사이를 손가락 또는 주먹으로 압박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부위에 심한 압력을 가하는 마사지를 하지 않으며, 다년 간 방문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마사지로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청(?!)으로 다소 건장한(?!) 직원을 채용하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보니, 아주 압이 쎈 마사지를 서비스하지도 않습니다만, 대부분의 직원들이 충분한 교육과 경험을 통해서 고객이 충분히 만족하는 마사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응안하는 구글리뷰를 구걸하지 않습니다.

지난 8년간 응안하에서는 절대 구글리뷰를 고객에게 강요, 요청하지 않습니다.
만일 서비스 후 구글리뷰를 요청한다면 그것은 한인 이발소 응안하가 아닌 타 업장입니다.

구글 지도상 "응안하"란 명칭이 여러 곳 나오기 때문에 주의 꼭 하시고, 주소 꼭 확인하세요~

5. 응안하는 고객 차별, 주중 및 주말 차별을 하지 않습니다.

한국 손님, 외국 손님, 베트남 손님에 대한 서비스 차별을 하지 않으며, 주말에도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포핸드 서비스 선택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업주가 한국인이다 보니, 한국 손님들에 대한 긴급 도움, 여행정보 공유 등 서비스 외적인 배려가 조금 더 있을 수는 있습니다^^

6. 응안하는 서비스 시 실내가 소란하지 않습니다.

고객 서비스 시 직원들은 가급적 정숙을 유지하며, 동일 룸에서 다른 고객의 대화 소리등이 큰 경우 양해를 구하고 정숙을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7. 응안하는 직원들이 서비스 시간에 고객에게 장난을 치지 않습니다.

응안하의 서비스는 정해진 시간 내내 아주 바쁘게 돌아갑니다. 장난 칠 시간도 없을 뿐더라, 서비스 룸의 분위기를 망치고 고객이 불쾌하도록 장난을 치는 직원은 없으며, 조금이라도 고객서비스에 태만한 직원은 엄중 경고 후 재교육을 시킵니다.

8. 응안하는 서비스를 위한 저가 상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직원들은 항시 동종 업장의 경쟁력 있는 처우를 제공합니다.
  • 샴푸 및 컨디셔너는 고품질 제품을 사용합니다. 
    (려 자양윤모 최초 도입. 2024년 현재는 LG생활건강 히말라야핑크솔트 및 오가니스트 사용)
  • 일본기업의 OEM 제품인 태반 마스크팩을 사용합니다.
  • 리셉션 룸에 비치하여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무료 음료 냉장고 역시 항시 높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밀봉 생수, 멸균 우유, 아이스티 3종, 캔 커피 3종, 청량음료 3종, 오렌지 주스 등)
  • 제공되는 음료는 종류, 품질 뿐만 아니라 고객의 음용이 편하도록 용량까지 고려하여 비치하고 있습니다.

9. 응안하는 실내에 담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업주도 애연가이지만, 영업시간 이후에도 절대 실내 흡연을 하지 않습니다^^
두명의 청소 전담 인력이 하루 3회 이상 전체를 청소하고, 실래 흡연을 허용하지 않는 응안하는 청정 금연 구역입니다.

10. 응안하는 모르는 손님 옆에 바짝 붙어서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부득이 주말 풀인 경우이고, 곧 샴푸실 가실 분 옆에서 약 10분 정도 같이 서비스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만, 원칙적으로 모르는 손님과 인접해서 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5인실인 서비스 룸에 4인의 고객이 서비스 중인 경우 나머지 한 좌석은 공석으로 비워둡니다.

11. 응안하에는 타 업장에서 봤던 직원이 없습니다.

서비스의 일관성과 품질 관리를 위해서 가급적 타 업장 출신의 경력직원은 채용하지 않습니다.

55


몇명 타 업장 출신을 채용 해 보았으나, 노력하는 모습도 보기 힘들고, 응안하 이발소 기준으로 평가 해 보면, 타 업장 2년 경력 직원은 응안하 이발소 현재 직원 중 4개월차 보다 실력이 떨어집니다.

이 외에도 응안하의 놀라운 고객서비스는 정말 많습니다.
이제 호치민 이발소가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니란 것을 이해하시나요?
응안하는 타 업장과 다른 정도가 아니라 그냥 넘사벽입니다.
아직 방문 못해 보셨다면 지금 예약 주시고 방문 해 보세요.


전화: 077.414.9969
카카오톡: seanrakor
주소: 154 Đ. Nguyễn Công Trứ, P.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안전한 호치민여행을 위한 호치민 여행정보 공유 업소"

"호치민 응안하 이발소는 고객을 기만하는 파워블로거를 통한 가짜 광고, 광고회사를 통한 가짜 구글 리뷰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댓글